SXXB입니다.

먹고 살기 위해 그리고 편안한 삶을 위해 일 그리고 일상을 메모하는 블로그 입니다. 일 관련 문의는 대환영 입니다.

티스토리 뷰

포장 이사 업체 비용 견적은 어떤 기준으로 계산 될까?


안녕하세요 SXXB 입니다. 이사비용은 정확하게 정해진 비용은 없고 업체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여러업체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고 우리집 또는 사무실에 맞는 업체를 선정해야합니다. 포장 이사 업체 비용은 여러가지로 산출이되는데요~ 한번 여러가지 사항을 체크하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차량 운송비용


이사비용은 기준은 대부분 차량의 크기 부피로 산출이 된다고 합니다. 차량에따라 (1톤, 2.5톤, 5톤 차량 기준) 이삿짐은 무게가 아닌 부피로 차량이 정해지기 때문에 미리 불필요한 짐을 버리고 정리하여 부피를 줄이는게 이사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인건비


작업 인원 수 그리고 성별에 따라 이사비용에 차이가 생깁니다.

남자 작업원 / 여자 작업원(주방도우미)의 인원에 따라 비용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3. 사다리차 사용료


사다리차 사용료는 짐의 양과 저층/ 고층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이사시간을 단축하고 가전/가구등의 큰 짐들의 안전한 우반을 위해 사다리차 사용은 매우중요합니다. 집조건에 따라 사다리차 사용이 어렵고 계단 작업이 필요한 경우 남자 인원이 더 필요해 추가 인건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4. 특수 작업비


냉장고, 에어컨 설치, 피아노 운반, 장롱 조립, 벽걸이TV, 돌침대 등의 작업은 부가 옵션 비용으로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사 업체에 따라 부가 옵션 비용이 다르므로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사할때 냉장고는 엘지센터에다 전화하니깐 따로 옮겨주었습니다. 에어컨은 동관 꼭 챙기셔야 합니다. 이유는?? 일단 비싸요!! 저는 과거에 이사가려고 에어컨 철거후 동관을 잠깐 놔둔걸 냅다 훔쳐간적 있어서 꼭 잘챙기셔야 합니다.




5. 운송거리와 날짜


운송 거리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그리고 손없는날이나 주말쪽에 가까운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월말에는 이사가 많아 이사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사 비용을 절약하고 싶으면 이 날짜를 피해서 잡는것이 좋습니다. 월말은 왜 올라갈까요? 정말 심한경우는 하루차이에 100만원 이상 나는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변수와 여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게되는 이사비용입니다. 따라서 여러업체에 견적을 통해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화견적으로만 계약을 하거나 견적이 없으면 이사 당일에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확한 견적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전화로 상담 접수하고 방문견적이 일반적입니다. 전국 체인점은 보통 한달 쯤에 견적을 받을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이상은 안받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보니 이사업체의 마진율은 생각보다 꽤 낮다고 합니다. 인건비 또는 자재비로 나가는 돈이 대부분 이라 하는데 물론 그렇죠 대부분 짐을 싣고 나르려면 무조건 인건비 입니다. 사람이 비쌉니다. 저도 만날 앉아서 일하는 부질없는 몸땡이지만 분야는 달라도 가끔 시공이나 작업 알바 나가면 최소 기본단위가 15만원 입니다. 그러니 전문인력들은 인건비가 꽤 많이 나가겠쥬?



어디든 저렴 할 수록 외국인이나 아르바이트생 혹은 인원을 줄이거나 추가요금 요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이사 할때 사고나 물품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도 있으니 역시 잘 알아봐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자취할때도 그랬지만 결혼하고도 이사 해보니 포장이사가 정말 편합니다. 진짜 트럭 빌려다가 이사도 해보고 친구들 불러다가 이사도 해봤지만 밥값 술값 많이 나옵니다. 그냥 전문업체 부르는것이 깔끔하고 빠르게 해결되는 부분이 있어 좋긴 좋습니다.



정말 제가 총각이고 차도없고 미니멀리즘으로 살아서 차도 없다면 카쉐어링으로 쏘카나 그린카에서 레이 빌려다가 몇번 왔다갔다 하면서 이사 도전을 했겠지만 이제는 짐도 많아지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르겠다면 포장이사가 답 입니다. 포장이사 안부르고 이사바구니만 주고 담는 형태의 일반이사를 해보니 와이프랑 전날 포장하는데 정말정말 저엉~말 힘들었습니다.


지역에서 이사업체를 찾으신다면 교차로나 벼룩시장 이런쪽을 살펴보셔도 되고
온라인 포장 이사 업체 비용 견적을 찾으신다면?
▼ 


원룸 / 일반이사 / 가정이사 / 기업이사 / 포장이사
▼▼▼


적당한일상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