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XB입니다.

먹고 살기 위해 그리고 편안한 삶을 위해 일 그리고 일상을 메모하는 블로그 입니다. 일 관련 문의는 대환영 입니다.

티스토리 뷰

이사견적 비교사이트 견적과 포장이사 가격비교 어떻게 내지?


안녕하세요! SXXB 입니다.

오늘은 견적은 어디서 보는게 좋은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진짜 웹서핑해보면 대단하신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니 포장이사 가격 비교를 10군데에서 견적을 받은 분도 계시고 참 놀라운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한번 이사견적 비교사이트 + 동네 혹은 지인 아는곳을 받으면 보통 4~5군데는 받아보긴 하는데 좀 죄송하기도 합니다. 왜냐면 이사견적을 내면 인터넷으로 이사견적 비교사이트에서 가견적으로 받고 보통 집에 들려서 상세한 금액을 정해 제시하게 됩니다.


그래서 안할수도 있는데 발품팔게해서 죄송하지만 그래도 이용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저렴하고 좋은데 찾는게 목적이고 또한 이삿짐 업체에서도 인적손실과 변수적 요소를 고려 해야기에 사전방문은 정말 업체에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포장이사 가격비교의 변수 사항은 아래가 대부분 인것 같습니다.



1. 차량운송비용

사실 무게보다 부피를 많이 차지 하는건 버리거나 나눔하시는게 좋습니다. 부피가 커버리면 이삿짐차가 더 커질수 밖에 없기에 아무래도 비용 추가되는건 시간문제 입니다. 보통 원룸이사나 간단하면 1톤차량 그리고 2.5톤, 5톤 이런식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2. 인건비

사실 이사에서 가장 중요한게 사람입니다. 손과 손을 이어줄 완벽한 팀이라면 정말 깔끔하고 완벽한 이사를 체험 하실 수 있습니다. 물건과 도우미 이용에 따라 비용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3. 사다리차 이용여부

보통 사다리차는 자체적으로도 보유한곳도 있겠지만 중·소형업체인 경우는 외주(?)로 많이 시키기도 합니다. 사다리차 이용해야하는 상황이면 역시 가격이 올라갑니다. 크레인이나 사다리차는 다른분야에서도 부르려면 돈이라.. 


4. 특수작업비

전문적인 장비나 설치등이 필요한 제품 냉장고, 에어컨, 피아노, 장롱, 벽걸이 TV, 돌침대 등 일반적으로 바로 들거나 옮기기 어려운 제품들은 추가 요금이 붙기도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운송거리&날짜

모든 거리가 멀어지면 가격도 비싸집니다. 렉카차를 불러도 사설 엠블런스를 불러도 택시를 불러도 거리가 늘면 운임비는 UP 그리고 날짜를 잘 잡아야하는게 가급적 평일이 좋고 손없는날은 피하시는게 가격적인 측면이 유리합니다.


손없는날+주말 = ?,???,??? 수요와 공급이 안맞아 일시적 폭등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이사하는 사람도 중요한것이 확실하게 정하고 계약서 작성을 해야 추가요금이 나가지 않고 깔끔하게 금액적인 부분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원룸 / 일반이사 / 가정이사 / 기업이사 / 포장이사
▼▼▼


그리고 어떤 업체를 이용하던 만족도는 복불복 입니다. 근처 다른집에서 이용한 업체가 너무 잘했길래 따라서 같은 업체에 맡겼더니 물건 파손나오고 혹은 뭐가 마음에 안들었는지 이사하시는분들이 집에 우환이 있나 아니면 불만이 많아 별로 안좋은 얼굴로 일하시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포장이사 전문 업체에서 견적을 받고 진행해도 90% 잘 되어도 10%는 복불복으로 걸립니다.



실질적으로 더 낮은 확률이지만 신뢰가 가는 이사견적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포장이사 가격비교를 잘한다 해도 사람이 직접 진행하는 작업이다보니 불만족인 부분은 나올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뽑기를 잘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모델링이나 이사날짜가 맞지않아 보관이사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사다리차를 2번부르기에 가격이 1.5~2배정도로 가격이 올라간다 보시면 됩니다. 기간+사다리차2번 이용으로 가격이... 진짜 이사 제대로 하려면 마음먹고 해야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 같은걸 설명하는 업체가 좋은 업체인것 같습니다. 이사가기전 챙겨할것이나 세탁기안에 세제를 비운다던가 냉장고나 에어컨 관리라던가 체크해주는 곳은 친절한곳입니다. 저도 이사를 많이 해봤지만 지금까지 한 업체가 거진 친절하십니다. 기분좋게 일하고 가시는분들도 있기에 뿌듯할때도 있고 돈이 안아까운 그런 업체가 종종 있었습니다.


전 회사 사무실 이사도 3번 해봤습니다.. 휴일에 나가서 집기들 나르고 돕고 어휴.. 나름 포장이사인데 뭐이리 챙길게 많은지 이제는 회사에서 나와가지고 추억과 경험만 남았습니다.


포장이사 견적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가격 비교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 금전적 여유일겁니다. 먹고 살기도 힘들고 하물며 내집 아닌 남의집 전세가는데 돈 까먹으면 너무 아깝습니다. ㅠ 그래서 가능하면 여러업체의 견적을 받고 가격 낮고 서비스나 추가 AS가 진행되는 업체를 선택하는것이 좋기에 잘 선택하시고 행복한 이사 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적당한일상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