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XB입니다.

먹고 살기 위해 그리고 편안한 삶을 위해 일 그리고 일상을 메모하는 블로그 입니다. 일 관련 문의는 대환영 입니다.

티스토리 뷰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 확인하고 이사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SXXB입니다.
오늘은 11월 손없는 날 확인하고 이사일정 잡으시라고 한번 찾아왔습니다~ 어르신들이 항상 손없는날 확인하고 이사해라~이사해라~ 하셨는데 이유를 알아볼까요~?


어렸을때는 손없는날이 뭔가 했어요 도와주는 사람이 없어서 손없는 날인가? 하고 말이죠!!
혹시 포장 이사또는 안심할만 비교 업체 찾으시면 이사업체 실시간 무료로 비교견적도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듯 하겠습니다.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손없는 날은?


민속 신앙에서 나온 날(일)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돌아댕기면서 사람들 활동을 방해하면서 해코지하는 나쁜 귀신을 말한다고 합니다. 음력 동쪽에서 1,2일 남쪽에서 3,4일은 서쪽에서 5,6일 북쪽에서 7,8일 그리고 음력일수로 9, 10,  19, 20, 29, 30일에는 승천해서 없다고 합니다. 바로 승천한 날이!! 손 없는날 입니다. 그러니 방해꾼이 없을때 이사하는게 좋겠죠?


손하면 떠오르는 요즘 드라마 OCN에서 하는 손 the 게스트!! 와이프랑 즐겨보는데 거기서도 손이란 표현을 쓰죠! 큰귀신 박일도를 잡기위한 고군분투기를 그린 한국판 엑소시즘 드롸마 입니다.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 3인이 극중 메인 캐릭터를 맞고 있습니다. 잠시 이야기가 드라마로 빠졌습니다. 


하여간 손없는날 사실 요즘사람들은 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민속신앙이 오래되고 특히 동양의 신비를 지니고 신병같은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어렸을때 보면 손없는날 이사 안한다는 업체도 많았고 지금도 그러하신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먹고살기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선택의 시간조차 없습니다.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근데 이게 안믿으려고 해도 찜찜한 그런거 있자나요 주변에 신병을 앓았던 사람이 있다던가 하면 찜찜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지금 시대에도 많은 분들이 손없날을 확인하고 이사합니다.


좀 더 이야기를 써보자면 즐겨보는 유튜브 방송중 하나인 무당(엑소시스트)들이 일반 사람들을 치유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대부분 과거가 좋지 않거나 집안에 우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데 의외로 집터의 영향을 받는사람들도 있다고하여.. 물론 저는 직접 보기전까지는 믿지 않는 타입이라 그냥 잼있게 보는 방송입니다.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이사할때 들고 가야하지말아야 할 물건이라던지 집에 들이지 말아야할 물건들이라던지 별별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혹시 이사가는집에 나쁜일(거주자 사망, 사고)등이 있었던 집이면 계약파기가 어려우니 꼭 확인하시고 특약으로 걸어서 계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손없는날 이사준비 잘하세요!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손없는날 포장이사는 결혼이나 신장개업처럼 날을 골라서 할 만큼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또한 이사 할 때 이사요금 역시 만만치 않아 이삿짐 업체를 고르는 일 역시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 확인하는 것이 포장이사금액, 이삿날, 손없는 날 , 주변의 추천, 인터넷 정보 등이며 이를 잘 비교해서 선택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포장이사 업체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선택의 폭은 넓어지면서 많은 이사업체의 정보들을 얻는 것이 어렵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포장이사가격비교 전문업체인 포장이사 업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비용견적 서비스는 소비자가 간단한 이사정보를 체크하제휴되어 있는 이사센터와 고객 니즈에 맞는 적합한 포장이사 업체를 추천해줘서 소비자들이 이를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손없는날 손있는날 뜻과 이사하는 이유


마지막으로 겨울철에 보관이사를 하실 분들이라면 꼭 보관이사 전용 컨테이너를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삿짐센터 중에서 단순히 창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겨울의 경우 바람이 워낙 세기 때문에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포장이 상하게 되고, 그러면서 제품에도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또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면 방수 등이 가능한 보관 컨테이너가 있어야 됩니다.

적당한일상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