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XB입니다.

먹고 살기 위해 그리고 편안한 삶을 위해 일 그리고 일상을 메모하는 블로그 입니다. 일 관련 문의는 대환영 입니다.

티스토리 뷰

밀크씨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해외직구!


안녕하세요~!! SXXB 입니다.
오늘은 간건강에 좋은 밀크씨슬과 실리마린 추출물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도 회사를 다년간 다니면서 간이 점점 나빠져 건강검진에 간개선약을 처방받을정도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간수치가 좀 높게나와 한동안 처방으로 받은 우루사를 먹었었습니다. 

우루사 외에도 간에 좋은 효능을 가진 밀크씨슬(실리마린)있다고 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밀크씨슬(실리마린)은 지중해 국가에서 볼 수 있는 허브의 한 종류로 어떤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흔한 생김새로 잡초처럼 보일 수 있지만(잡초처럼 자라는 훌륭함) 그 효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밀크씨슬(실리마린)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며 특히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실리마린) 엉겅퀴의 효능 및 효과


간 질환 개선을 위해 현재도 밀크씨슬(실리마린)의 효능에 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간 건강에 좋은 상품으로 밀크씨슬(실리마린)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 의약품이 아닌 부작용이 적은 건강식품으로 나온만큼 간이 안좋은 분들은 병원에 다녀온 후 복용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밀크씨슬(실리마린)의에 함유된 물질은 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의 간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독소에 의해 간이 손상된 사람들에게 해외에서는 좋은 치료제로도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치료제로 사용될 정도는 아니고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영양제 처럼된 캡슐형태로 가공된 것은 건강 선물로도 좋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구매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밀크씨슬에는 항산화 물질인 실리마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밀크씨슬=실리마린 이런식으로 보고 있습니다.



복용법으로는 원재료를 먹는다면 파우더 형태로 갈아서 복용하거나 약으로 정제해 먹는게 보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냉동보관을 권장하는데 그 이유는 상온에서 비타민E와 지방산이 금방 상하기 때문에 바로 먹기 위해서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곁들여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리마린의 주요 효능으로는 간기능의 회복, 간세포의 재상, 간 질병 치료의 보조, 알콜성 간염, 간경변, 급성바이러스간염, 간기능장애 치료보조, 알콜성 간염, 알콜성 간경변, 간경화, 급성 바이러스성 간염, 간기능 장애 치료보조, 바이러스성 간염(일부C형간염) 치료, 단즙분비 촉진, 담석증 치료, 2형 당뇨병 개선, 동맥경화, 심장질환, 급성 독성물질 해독(농약, 버섯), 건선, 소양증개선, 호르몬 분비 조절, 자율신경계통 조절, 우울증, 여드름, 항염, 피부염, 부종, 산모모유 증산등의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의약품이 아니라 확실하다라고 써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정보라고 하기에는 많은 내용이라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제품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밀크씨슬(실리마린)의 부작용은?


신체적인 반응으로는 설사, 위장관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국화과 식물로 돼지풀,마리골드,데이지 같은 국화과 식물에 민감한 경우 알레르기가 생길 가능성이 크답니다.



그리고 뉴욕대학 연구팀은 부작용 연구를 하면서  하루 2~3회 복용 및 하루 총 200mg의 권장량을 발표 너무 많이 먹는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 중일 때에는 반드시 의사와의 상의하고 복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임산부, 모유수유 여성의 사용을 금지하고 유방암, 자궁암 및 전립선 암같은 호르몬 관련 암의 병력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금지합니다.



먹기 쉬운방법은 뭐가있을까?


시중에 캡슐 형태로 나와있는 제품을 이용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가성비로 추천하는 제품은 Now Foods 실리마린 밀크 시슬 추출물 300mg 베지 캡슐 입니다. 우선 해외직구 상품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짱짱하여 권장량이 200mg지만 이면 하루 1~3개정도 섭취를 권장한다고 써있습니다. 2개정도 먹어주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구경하기 클릭<
가격은 약15천원대로 200정 들어있는 제품으로 만원대 제품입니다.
상품평이 1만건이 넘는 핫아이템!

해외직구 구매 좌표 남깁니다.


워낙 상품평도 많고 오메가3처럼 최근 있기있는 제품이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적당한일상

글 보관함